NEWS

파력발전

영국 Energy Catalyst Round 10 선정으로 상용스케일 파력발전 설치 계획

2023.12.18조회 : 2246

  • 페이스북
  • 링크드인
  • 메일
  • 링크

좋은 지구와 더 나은 삶을 향한 혁신을 추구하는 인진이 최근 영국 혁신청(Innovate UK) 에너지카탈리스트 라운드 10의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에너지카탈리스트를 통하여 영국 혁신청은 2014년 이후 현재까지 46개국 32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1억6천만 파운드의 해외개발원조 보조금을 지급해 왔으며, 

라운드10의 결과는 리시 수낵 영국 총리가 지난 12월 1일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에서 언급하면서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인진과 인진의 영국 현지법인이 이끄는 컨소시엄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베트남 안빈섬에 인진의 고유기술로 개발한 파력발전 상업 스케일의 모델을 설치하게 됩니다. 

총 사업비 규모는 100만 파운드이며 이중 72만 파운드(한화 12억원 상당)를 영국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예정입니다. 

 


파력발전소가 설치되는 베트남 안빈섬은 인구 500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소규모 태양광과 에너지저장장치(ESS)가 있으나 대부분 탄소 배출이 많은 디젤 발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진의 성용준 대표는 “전력을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마이크로그리드 지역에 지속가능한 파도에너지를 공급하게 되어서 기쁘다. 이로써 파력발전의 상용화에 바짝 다가서게 되었다”며 에너지카탈리스트 사업 선정의 의미를 전했습니다. 

 

인진은 2012년부터 파력발전을 연구개발해 온 친환경 기술혁신 기업으로서 DeCarbon, 즉 탄소배출을 감축할 수 있는 혁신을 통해 지구의 지속가능성과 사람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겠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력발전 외에도 화재 안정성과 경제성이 우수한 에너지 저장장치 오쎌(Awecell) ESS를 곧 출시할 예정이며, 침대 매트리스, 자동차, 단열재 등에 폭 넓게 사용되는 폴리우레탄의 원료를 친환경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소재 바이오 폴리올과 재생 폴리올을 개발하였으며 내년에 지오일 (G-Oil) 이라는 이름으로 양산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검색 닫기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