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인진, ESG 탄소저감 혁신기업/기관 글로벌 9위로 선정

2021.11.10조회 : 1047

  • 페이스북
  • 링크드인
  • 메일
  • 링크

㈜인진은 ‘Forbes Korea(포브스코리아)’에서 선정한 ‘ESG 탄소저감 혁신기업/기관 해양에너지 부문 TOP 20’에서 글로벌 순위 9위 (국내 순위 2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탄소저감 혁신기업/기관 해양에너지 부문 TOP 20’에 포함된 글로벌 기업/기관으로는 중국정부(1위), 저장해양대학교(2위), 제네럴일렉트릭(3위) 등이 있으며, 국내 기업/기관 중에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6위), 인진(9위), 삼성중공업(11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16위), 대한민국 정부(17위)가 포함되었습니다.  

 


탄소저감 혁신기업으로 인정받는데 기여한 ㈜인진의 대표적 특허는 ‘전력변환장치(Power converting apparatus)’이며, 이는 해양에 부유하는 동력원에 동력이 없을 때 축적된 에너지를 이용하여 출력축을 회전해 발전효율을 높여, 파도에 의한 불규칙하고 간헐적인 운동에너지를 선형으로 발전하는 기술입니다. 금번 포브스코리아에서 발표한 ESG 탄소저감 혁신기업/기관으로 ㈜인진이 선정됨으로써 당사는 다시한번 전세계적으로 높은 기술력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임을 입증하였습니다.


TOP 20 선정과 관련하여 포브스코리아는 일본의 지식재산권 분석기업 아스타뮤제의 지식재산권 데이터베이스 7억 건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기관의 탄소저감효과지수를 추출하여 탈탄소기술 경쟁력을 파악했으며, 현재 이 지수는 일본정부 기관 및 글로벌 기업의 탄소감축 보고서 등에 반영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포브스코리아 202111호 (2021.10.23) 또는 중앙시사매거진 ‘ESG 탄소저감 혁신 기업/기관 글로벌 및 국내 TOP 20’ 컬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사원문: http://jmagazine.joins.com/forbes/view/334787]

검색 닫기
검색 닫기